베트남 제1기업 빈그룹의 최대 유통계열사인 빈 커머스의 빈(Vin)마트를 찾는 유통 사찰단이 선보인다.
한베비즈투어는 '하노이 K마켓 & 빈마트 유통 시찰단'을 모집한다. 이 시찰단은 5월 23~27일 3박 5일 하노이를 방문한다.
1800개를 거느린 빈커머스 빈마트, 베트남 100대 브랜드 유통기업 K-Market 등 방문한다. 일정에는 최고경영자 임원 미팅, 입점설명회를 통해 한국 제품의 입점 절차를 이해하고 준비하는 실질적인 베트남 시장 진출을 돕는다.
대상 제품은 베트남 시장진출을 원하는 한류 생활용품, 여성용품, 유아용품, 뷰티 & 건강 K-Food 등이다. 또한 제품 제조사, 개발사, 관련 임원 분들이 주된 대상이다.
5월 24일에는 현지 일정을 보면 빈 마트 입점 안내 및 설명회(빈마트 마케팅 매니저 설명)와 주요 유통시설 탐방(Bic-C, 롯데마트) 및 유망제품 아이템 입점 조건 이해의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하노이무역관(KOTRA) 방문을 해 코트라 담당관으로부터 투자설명회를 하고, 베트남 문화전문가 특강을 듣는다.
이튿날인 25일에는 K-마켓 본사 및 물류센터 방문해 입점 가능 유망아이템 및 유통시장 설명회를 듣는다. 이어 구도심 전통시장 탐방(동쑤언-하노이 최대규모의 식료품시장, 무무소-한류 짝퉁 매장), 전동차(street car)로 구도심 탐방 하노이 시내 역사문화시설(문묘, 박물관 등) 탐방이 이어진다.
26일에는 베트남 전통민속마을 드엉럼(Duong lam, 하노이 서북쪽 60킬로미터)탐방 현지 시장 및 문화 탐방을 갖는다.
한베비즈투어 설명회 장소 및 시간은 서울 강남역 2번 출구 메리츠타워 17층이다. 1회차는 4월 5일 13:00, 2회차는 4월 12일 13:00, 3회차는 4월 19일 13:00다. 한베콘텐츠 기업회원 가입 특별 할인을 받는다.
이 행사는 한베콘텐츠협회, 동행(WithStep), 콘텐츠비즈코리아, 델피노투어가 공동주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