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아대생들, '필리핀 클락' 서 6박 8일간 봉사활동 굿!

벽화그리기·시멘트 작업 등 환경 개선 활동, K-POP 공연·놀이체험 등 문화교류 펼쳐


동아대학교(총장 한석정)는 학생과 교직원으로 이뤄진 해외봉사단이 최근 필리핀 해외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초 6박 8일간 실시된 이번 봉사활동엔 최규환 학생·취업지원처장을 비롯한 학생복지과 관계자와 학생 등 모두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필리핀 클락 지역 ‘Dream Plus School’을 중심으로 벽화그리기와 바닥 시멘트 작업, 노후 문고리 교체, 학교 주변 환경 정리 활동을 했다. 또 K-POP 댄스 공연 및 지도, 제기차기·줄넘기·투호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 같은 문화교류 활동도 펼쳤다.

 

페이스페인팅과 지도퍼즐 만들기, 나만의 엽서 만들기, 음식나누기 봉사활동도 현지 어린이들의 인기를 끌었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학생 대표 김병남(도시계획학과4) 학생은 “더운 날씨와 열악한 환경에서도 필리핀 아이들을 위해 항상 웃고 배려하며 활동에 임해준 봉사단원들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이런 뜻깊은 프로그램이 계속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동아대는 이번 봉사활동에 앞서 필리핀 해외봉사단 발대식 및 사전교육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선 안전교육과 안전전검, 조별·특기별 간담회, 음주 및 성폭력 예방교육 등을 실시해 안전하고 알찬 봉사활동이 되도록 준비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