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매력 뿜뿜, 베트남 전통의상 ‘아오자이’ 다함께 입어보세요”

베트남 여성연합중앙회, 3월 2~8일 ‘아오자이 위크’ 착용 권장...공연-행렬도 준비

 

베트남 여성연합중앙회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관련 부처와 함께 ‘아오자이- 베트남 전통 복장’이라는 주제로 ‘아오자이 위크’를 연다

 

3월 8일 국제여성의 날을 맞이하여 여성연합중앙회는 베트남 노동총연맹, 청년중앙단과 함께베트남 아오자이의 가치를 전파하기로 했다.

 

3월 2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아오자이 위크(Ao Dai Week)’기간 동안 전국의 회원, 간부, 청년, 학생들에게 아오자이 착용을 권유했다.

 

4월부터 10월까지는 하노이, 호치민, 껀터, 닥락, 후에, 꽝남 등에서 아오자이 공연 및 행렬을 열기로 했다.

 

베트남 여성박물관은 4월 국가문화연구원와 함께 아오자이의 사회, 문화, 예술, 역사적 가치를 조명하기 위해 ‘베트남 아오자이 : 인식, 관습, 가치 및 정체성’에 대한 세미나도 열기로 했다.

 

아오자이는 어떤 여성이 입어도 신비한 매력을 뿜뿜, 발산하는 베트남 전통의상이다.

 

 

흰색 아오자이는 아름다운 자연 풍광과 함께 대표적인 베트남 아이콘으로 우뚝 섰다. 젊은 여성은 순결하고 깨끗한 뜻의 흰색을 자주 입는다고 한다.

 

나이 들었지만 미혼의 경우 가벼운 파스텔톤, 결혼한 이는 강하고 진한 색을 입는다고 한다. 결혼식에는 빨간색, 노란색, 분홍색 등을 주로 입는다. 웨딩 칸동모자도 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