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모트렉스, 차량용 공기청정기 수요 급증으로 실적 기대감↑

Anti-bacteria 가능한 나노 동필터 적용한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흥행 속 1분기 실적 기대

IVI 전문기업 모트렉스(대표이사 이형환)가 "안티-박테리아(Anti-bacteria)가 가능한 차량용 공기청정기에 대한 글로벌 시장 내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모트렉스의 핵심 주력제품인 IVI(In-Vehicle-Infortainment)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이끌 제품으로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출시한 바 있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모트렉스의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를 걸러주는 헤파필터뿐 아니라 세균을 막아주는 나노 동필터를 적용됐다”며 “각종 유해환경으로부터 운전자의 건강도 챙길 수 있어 현재 이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모트렉스는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으로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며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에프터마켓 제품은 개별 구매하여 설치 및 관리해야 하는 것과 달리, 모트렉스 제품은 IVI와 직접적인 연동이 가능해 인포테인먼트에서 공기청정기의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특히, 기존 IVI제품과 마찬가지로 완성차와 일체화된 고급트림에 들어가는 옵션 형태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최대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현재 가장 트렌디한 부품 중 하나로 글로벌 소비자들이 자동차 구매에 고려하는 새로운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대기환경이 열악한 신흥국에서 쾌적한 차량 내부를 유지시켜주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선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2020년에만 5개 차종에 약 20만 대가 공급될 예정으로 모트렉스의 차세대 주력제품으로 자리매김해 가파른 실적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신흥 주력제품으로 자리잡아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