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증권플러스 비상장’ 3월 인기 키워드, 코로나19 연관 ‘바이오‧게임’

URL복사

특징주

전체기사 보기

코로나19 키워드, 바이오는 솔젠트, 바이오제멕스...게임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주목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3월 인기 키워드는 ‘바이오‧게임’으로 밝혀졌다.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비상장 주식 통합 거래 지원 플랫폼인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3월 인기 키워드가 바이오와 게임이라고 발표했다.

 

2개의 키워드가 주목 받은 것은 현재 확산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효과로 분석된다.

 

 

바이오는 솔젠트, 바이오제멕스, 씨티씨생명과학, SK 바이오팜이 인기 키워드로 꼽혔다.

 

특히, 3월 조회수 1위를 기록한 ‘솔젠트’는  코로나19 감염진단키트를 베트남과 미얀마에 수출했고 3월에는 필리핀에 수출 허가를 얻었고, 미국 재난관리청에 한국 진단기업 최초로 등록되는 등 승승장구하고 있다.

 

‘바이오제멕스’는 지난 1월에 싱가포르의 면역항암제 개발사 ‘자이로닉스’에 인수되었고 코로나19 백신 개발용 ‘인간화 생쥐’의 국내 판권을 획득해 코로나19 관련주로 주목을 받았다.

 

게임사는 ‘온스페이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온스페이스 게임즈는 중국 개발사 겸 퍼블리셔와 공동 개발한 FPS 게임 ‘프로젝트 FPS' (가칭)을 중국에서 지난 2월에 베타 서비스를 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의 개편, 온라인 게임 ‘엘리온(ELYON)’의 티저 페이지 오픈으로 신규 게임 소식을 전했다.

 

크래프톤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배틀그라운드’의 개발사로 엘리온의 개발사로 참여 중이다.

 

이 외에도 PVC 도로안전제품 제조업체 ‘카리스’, 제주항공이 인수를 진행 중인 저비용항공사 ‘이스타항공’, 5G 통신망 관련 특허를 출원한 바 있는 정보통신기업 ‘온페이스’ 등이 순위권 내에 이름을 올렸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