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제2차 마을기업 공모, “마을지역 해결사 찾습니다”

지역 문제 해결해 공동체 이익을 실현할 역량있는 마을 기업 참여 공개 모집

 

경기도가 ‘2020년 제2차 경기도 마을기업’ 공모를 공지하고 참여 법인을 공개 모집한다.

 

마을기업은 소득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 주민이 지역 내 자원으로 수익사업을 행하고 지역 문제를 해결해 공동체 이익을 실현해 나가는 마을 단위 기업을 의미한다.

 

공모는 1차년도 신규지정, 2차년도 재지정, 3차년도 고도화 등 3가지 형태로 진행되고, 선정된 마을 깅버은 최대 5000만 원, 재지정 마을기업은 3000만 원, 고도화 마을기업은 2000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마을기업은 4대 요건인 공동체성-공공성-기업성-지역성을 충족한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마을기업 입문교육과 전문교육을 12월 31일까지 이수해야 한다.

 

마을기업 육성사업 참여 법인은 시‧군, 지원기관의 마을기업 적격여부 검토와 도 심사, 행정안전부의 최종 심사 등의 절차를 거쳐 7월 중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현재 경기도 내에는 마을기업 197곳과 예비마을기업 47곳을 포함, 총 244곳의 (예비)마을기업이 운영되고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마을 안의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공동체 이익을 실현하고 있는 역량있는 법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소시민들의 기부활동’ 등 코로나19로 인해 공동체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 현재, 공동체를 기반으로 하는 마을기업의 활약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