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관세청, 공공데이터 활용한 창업경진대회 연다. “창의적 아이디어 모아요.”

관세 및 무역 데이터 활용한 새로운 아이디어 모은다, 대상자는 행안부 대회 본선 참가자격까지

 

관세청이 ‘2020년 관세청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관세청이 관세 및 무역 관련 데이터를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창업대회를 열고 창의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선다.

 

참가자는 관세청 누리집과 공공데이터 포털 등에 개방된 데이터와 추가로 활용하기 위해 개방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데이터를 포함해 자유롭게 아이디어 제시가 가능하다.

 

5월 29일까지 창업경진대회 누리집 내 기관별 예선을 통해 개인과 팀이 신청할 수 있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6월말 최종 결과가 발표된다.

 

대상 1팀, 최우수 2팀, 우수 3팀 등 총 6개 수상작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 관세청장상과 함께 총 1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 8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 본선 참가자격도 부여된다.

 

최종적으로 대상(1팀), 최우수(2팀), 우수(3팀) 총 6개의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수상자에게는 관세청장상과 함께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대상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제8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통합 본선 참가자격도 부여된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