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가정간편식 집중하는 식품업계, ‘집콕 족을 잡아라’

농심-CJ, 자사 강점을 내세운 타겟 마케팅으로 시장 공략

 

식품업계가 가정간편식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가정간편식(HMR)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식품제조사들은 이에 ‘집콕족’들을 잡기 위해 HMR 사업에 투자를 늘리는 추세다. 브랜드와 제품을 강화하거나 플래그십 스토어를 만드는 등의 새로운 사업 도입 등도 이루어지는 중이다.

 

농심은 ‘쿡탕 감자탕’을 출시해 HMR 브랜드 강화를 추진 중이다. 2019년 12월 ;쿡탐 부대전골‘을 출시한 이후 신제품인 ’쿡탐 새우깡 국물라볶이‘를 7개월만에 출시하기도 했다.

 

쿡탐은 농심이 지난 2017년 선보인 HMR 브랜드로, 국·탕류 6종과 전골요리 4종, 라볶이 4종, 냉동밥 2종 등이 시중에 나와있다.

 

하반기에는 국밥과 라볶이를 중심으로 HMR 신제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농심의 국물맛 노하우를 살리면서 외식 메뉴를 집에서 즐기는 소비자를 겨냥한 타겟 마케팅과 라면이 주 재료인 라볶이를 통해 농심의 강점을 살릴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은 가정간편십 플래그십 스토어 ‘CJ더마켓’을 내세워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해외여행 테마의 팝업 스토어를 만들어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선물하고 세계 미식을 테마로 하는 한중일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