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외국어대 특수외국어사업단, ‘2020 특・전・사 캠프’ 수료식

111명 참가 열기 후끈, 특수외국어뿐만 아니라 문화도 배우는 시간 호평

 

“우리는 특수외국어 완전정복을 하려는 사람들이다.”

 

부산외국어대학교 특수외국어사업단(단장 배양수)은 8월 14일 ‘2020 특・전・사(특수외국어 완전 정복을 하려는 사람들) 캠프’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캠프는 부산외대 재학생 109명과 창원대학교 학생 2명이 참가해 8월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진행되었다. 태국어,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어, 베트남어, 미얀마어, 캄보디아어, 아랍어, 힌디어, 터키어 등 8개 강좌가 개설되었다.

 

올해 특・전・사 캠프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시행하지 못한 국외연수의 대체 프로그램이었다. 한국에서 특수외국어 현지 문화를 최대한 실현하기 위하여 주제별, 상황별 위주의 단기 집중 언어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수업 외 활동으로는 캠프 참가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다룬 주제를 바탕으로 조별로 롤플레잉 영상을 촬영하고 우수팀을 시상하는 등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창원대학교 참가 학생 중 한 명은 “평소 특수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없었다. 그런데 부산외국어대 캠프를 통해서 특수외국어 언어뿐만 아니라 문화도 배울 수 있었다. 이런 기회가 앞으로도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산외대 이지원(동남아창의융합학부 2학년) 학생은 “방학 기간을 활용해서 전공 언어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알찬 방학을 보낸 것 같아 기쁘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이 되어 캠프에서 배운 내용을 현지에서 직접 사용해보고 싶다”고 웃었다.

 

배양수 특수외국어사업단장은 “특・전・사 캠프는 올해 첫 시행임에도 불구하고 수료율이 약 90%가 넘었다. 학생들의 뜨거운 참여 열기에 만족스럽다”며 “국외연수 시행과 별개로 전공학생들의 특수외국어 역량 강화를 위하여 내년에도 본 캠프를 확대해서 진행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외국어대학교는 2018년 2월 교육부와 국립국제교육원이 주관한 ‘특수외국어교육진흥사업’에 선정되어 4년간 약 40억 원을 지원받았다.

 

태국어, 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어, 베트남어, 미얀마어, 크메르어, 아랍어, 힌디어, 터키어 등 8개 언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특수외국어 저변 확대와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