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일엔지니어링 "한국 NI와 공식 협력업체 등록했어요"

SW 사용 등 지속적인 교류 성과...내쇼날인스트루먼트 솔루션 도입 가능

 

영일엔지니어링이 한국 NI와 공식 협력업체 등록을 완료했다.

 

자동화 설비 기업인 영일엔지니어링이 내쇼날인스트루먼트(National Instruments)의 공식협력업체로 등록이 완료됐다.

 

이번 공식협력업체 등록을 통해서 영일엔지니어링은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솔루션을 공정 과정에 적극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

 

영일엔지니어링은 자동화 설비 중 자동차 공정에서 전문성을 가진 기업으로 공조장치를 비롯해 조향장치, 엔진 등의 부품 제작을 위한 자동화 공정을 제작해주는 기업으로 1994년 처음 설립됐다.

 

기존의 자동화 설비 공정은 설계에 따라 기계를 조립해 부품을 생산하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영일엔지니어링은 생산 후 생산품의 불량이 발생하는 비율과 문제가 발생하는 공정의 라인을 세분화 해 문제점을 분석하고 파악한 뒤 생산 품질을 높이는 것에 집중했다.

 

이 과정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가 바로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의 랩뷰(Labview)로 공정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교류가 발생하면서 공식 협력업체로까지 등록하게 됐다.

 

현재 영일엔지니어링은 내쇼날인스트루먼트 외에도 키앤스코리아, ㈜대곤, 한국훼스토, KVT, 쿠카로보틱스코리아, ABB 코리아, 현대모비스, 발레오 등과도 공식협력업체로 등록되어 있다.

 

최태원 영일 회장은 “PLC와 PC 등의 영역에서 기업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해 왔다. 이제 그 결실들이 하나씩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도 전문 인력을 양성해 기업의 경쟁력과 차별화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