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학풀이 검색 서비스 '콴다', 태국 플레이스토어 교육 1위

영어 버전 바탕 글로벌 50개국 국가 동시 운영, 인도네시아-베트남에 이어 호평

 

에듀테크 기업 매스프레소가 만든 인공지능 수학 풀이 검색 서비스 ‘콴다’가 태국의 플레이 스토어에서 교육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콴다는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을 찍어서 검색하면 5초 안에 해당 문제의 풀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다.

 

학생들은 태국에 없었던 신 유형의 서비스에 호응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2020년 8월 태국 버전을 출시한 콴다는 태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교육 부문에서 구글 클래스룸, 포토매쓰 등 글로벌 서비스들과 상위권 경쟁을 한 끝에 1위를 차지했다.

 

콴다는 2018녀 11월에 일본을 필두로 글로벌 진출을 시작해 2019년 3월 영어 버전을 바탕으로 인도, 미국, 싱가포르 등 50여 개 국가에서 동시 운영 중이며, 2019년 8월에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도 진출했다

 

최혜원 매스프레소의 글로벌 디렉터는 “콴다가 해외로 확장하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일본에서 4개월, 베트남에서 3개월 걸렸던 것을 태국에서는 출시 직후에 이루어냈다.”며 “태국에서는 트래픽 성장뿐만 아니라 다양한 로컬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교육 회사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