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전기차] 전기차 충전 인프라 위해 한전과 GS칼텍스 손 잡았다

GS칼텍스, 한전 멤버십 서비스 확대...'기업형 고객 전기차 충전' 서비스 개발

 

한국전력공사가 GS칼텍스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한다.

 

지난 25일 서울 GS타워에서 ‘주유소를 활용한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 협력 및 기업형 고객 전기차 충전 서비스 모델 개발을 위한 MoU’를 한국전력과 GS칼텍스가 체결했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충전 인프라를 개선하고 이용자들에게도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전력은 자체 보유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GS칼텍스에 제공하고 GS칼텍스는 기업형 멤버십 가입자를 한국전력에 공유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GS칼텍스는 전국 2만 8000여 개 주유소와 LPG 충전소, 그리고 관련 물류‧운송 분야 모빌리티 회원사를 보유한 기업이며 한국전력은 전기차 충전 네트워크 운영 공사다.

 

한국전력은 GS칼텍스의 주유소에 한국전력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한다.

 

전국 GS칼텍스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으로 주유소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보유할 수 있고 전기차 유저들은 충전소에 대한 접근성이 개선될 수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회사는 그동안 각자 전기차 충전사업을 추진해온 양사 간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업형 고객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준호 한국전력 신재생사업처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한전은 대규모의 전기차 충전 판매처와 우수한 충전소 부지를 확보하게 됐다"며 "앞으로 GS칼텍스와 같이 대규모 전기차 회원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형 고객 전기차 충전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