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포스코인터내셔널, 베트남 '빈패스트' 첫 전기차에 부품 공급

베트남 자국업체가 생산하는 첫 전기차 모델 10만대에 국내 중견기업 부품 공급

 

포스코인터내셔널이 국내 대표 자동차부품 중견기업인 이래AMS와 함께 베트남 빈패스트(Vinfast) 사로부터 전기차용 자동차부품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빈패스트에 공급되는 제품은 세부 조정과 테스트 등을 거쳐 내년 중 공급을 시작할 계획이며, 공급 물량은 빈패스트가 생산하는 전기차 약 10만 대에 들어가는 분량이다.

 

빈패스트로의 자동차부품 공급은 포스코인터내셔널로서도 처음이다. 특히 이번 수주는 빈패스트의 첫 번째 전기차에 부품을 공급하는 것으로, 미래 전략적 차종인 전기차 부품을 수주함으로써 향후 현지화나 투자 등 사업 확대로 이어나갈 기반이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자동차업계가 수출과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견 부품사와 협력해 완성차 업체를 새롭게 개척, 수출 계약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기업시민' 이념을 실현한 상생 모델로 평가된다.

 

 

이외에도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그룹사와 협력해 유럽 친환경차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포스코SPS가 생산하는 친환경차 구동 모터의 핵심 부품인 모터코어를 포스코인터내셔널의 네트워크를 활용, 유럽 자동차사에 부품을 공급하는 현지 탑티어 부품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고객사와 차종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제품에는 포스코의 Hyper NO(저철손 무방향성 전기강판)를 소재로 적용해 그룹사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최근 친환경차그룹을 신설하는 등 성장성이 큰 전기차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중견·강소기업과 협력해 친환경차에 들어가는 부품 공급을 늘려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