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OTRA 바이코리아, '종합 디지털 상생플랫폼' 수출지원

기업은행, 삼성SDS와 함께 수출대금 결제서비스 및 온라인 물류플랫폼 연계

 

 

KOTRA가 기업은행, 삼성SDS와 기업 수출 지원에 나선다.

 

지난 5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와 IBK기업은행, 삼성SDS는 서울 염곡동 KOTRA 본사에서 중소‧중견기업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OTRA의 기업간거래(B2B) 사이트인 바이코리아(BuyKOREA)를 종합 수출지원 플랫폼으로 개선하기 위한 업무협약이다.

 

IBK기업은행은 ‘수출대금 결제서비스’와 삼성SDS는 온라인 물류플랫폼은 ‘첼로스퀘어’를 연계한 종합 서비스를 만드는데 협력한다.

 

한국 기업이 온라인 상에서 해외마케팅, 바이어상감, 대금결제, 물류기지 원스톱으로 해결하는 방식이다.

 

또한 3사는 중소‧중견기업의 온라인 수출 확대를 위한 해외 마케팅 강화, 다양한 대금결제 서비스 도입을 통한 안전한 온라인결제 확대, 최첨단 물류관리 플랫폼‧물류서비스 도입에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KOTRA는 세계 84개국 127개 해외무역관을 운영하면서 쌓아둔 글로벌 마케팅 역량과 IBK기업은행의 수출대금 결제서비스, 삼성SDS의 물류관리 노하우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OTRA 권평오 사장은 “중소·중견기업의 온라인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민·관이 손을 잡고 ‘디지털 상생’을 시도한다”며 “바이코리아의 온라인 수출 편의성을 한층 높여 세계적 수준의 B2B 수출지원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