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마트키오스크, 동문파트너스와 퓨처플레이 프리시리즈A 유치

URL복사

투자

전체기사 보기

온라인 육가공품 B2B 플랫폼인 ‘미트박스’ 운영 글로벌네트웍스의 사내벤처

 

글로벌네트웍스의 사내벤처인 ‘스마트키오스크’가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스마트키오스크는 동문파트너스와 퓨처플레이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육가공품 B2B 플랫폼인 ‘미트박스’를 운영하는 글로벌네트웍스의 사내벤처로 시작한 스마트키오스크는 24시간 무인 신선식품 전문매장인 ‘프레시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프레시스토어는 스마트벤딩머신, 사용자 어플리케이션, 가맹점주 관리 프로그램, 발주 프로그램 등 솔루션이 결합되어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신선 육류로, ‘스킨 포장’ 기술을 통해 냉장육 상품을 최대 40일까지 유통이 가능하고 리조트나 캠핑장에서도 운영이 가능하다.

 

1인 가구와 언택트 시대에 맞춰 시기장소를 불문하고 육류 구매가 가능한 장점을 내세워 잠재 수요층을 공략 중에 있다.

 

제품을 구매하면 매장에서 픽업도 가능해 제품의 재고를 확인한 후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도 구매의 편의성을 제공한다.

 

스마트키오스크는 현재 6개의 프레시스토어 직영점과 가맹점을 개점했고 미니스톱과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편의점과 결합한 복합매장과 신선식품 유통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웅재 스마트키오스크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프레시스토어 확장을 위한 초석이 마련됐다. 또한 신선식품을 주변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싶다. 그리고 일반 소비자들에게 24시간 365일 다가갈 수 있는 프레시스토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