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화에너지, 말레이시아 48㎿ 태양광발전소 3년만에 준공

한국 최초 말레이시아 정부 주관 태양광 발전소 입찰-수주-준공


한화에너지는 말레이시아 북서부에 위치한 페를리스주 추핑 지역에서 48㎿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준공해 최근 상업생산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한화에너지에 따르면, 한화에너지는 2017년 말레이시아 에너지 위원회가 주관한 대규모 태양광 입찰 사업 2차 프로그램에서 이번 LSS 2 추핑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또한 2018년 3월 말레이시아 국영전력공사와 전력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한국업체 최초로 말레이시아 정부가 주관한 태양광 발전소 입찰에서 수주해 준공한 사례다.

 

한화에너지는 21년동안 연간 약 6만5000㎿h 규모의 전력을 말레이시아 국영전력공사에 공급할 예정이다. 전체 사업비는 약 4000만 달러(약 437억 원)에 달하며, 이 중 80%를 현지 은행으로부터 금융 조달했다.

 

이와 더불어 한화에너지는 지난해 12월 LSS 3차 프로그램에서도 155MW 규모의 사업을 수주해 현재 공사 중이다. 전체 사업비는 약 1억 달러에 달한다.

 

말레이시아의 신재생 에너지 정책은 2025년까지 신재생 에너지 발전 비율을 20%로 증가 달성하는 것이 목표다. 한화에너지는 이러한 정책에 상응해 말레이시아 LSS 입찰 사업 외에도 상업용 루프탑 및 수상태양광 사업 개발, 그리고 전력 도소매시장 진입 등 꾸준한 태양광 사업 투자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정인섭 한화에너지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로 말레이시아에서 한국 기업의 위상을 한 단계 높였다"며 "앞으로도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태양광 시장에서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다양한 신재생 에너지 사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