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자산 200조 달성한 새마을금고, ‘비전 2025’로 디지털 경쟁력 업!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디지털 시스템 강화...태블릿 브랜치 구축 잰걸음

 

새마을금고는 2020년 7월 24일 기준으로 자산 200조 56억 원을 달성했다. 2012년 9월 ‘자산 100조원’을 달성 한 후 8월만의 쾌거다.

 

새마을금고는 이러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며 향후 100년을 준비하는 ‘새마을금고 비전 2025’를 선포했다.

 

‘새마을금고 비전 2025’는 4차 산업혁명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진취적으로 나아가려는 새마을금고의 의지를 표방한다.

 

새롭게 선정된 슬로건은 ‘앞으로 100년! The Smart MG∙더 따뜻한 새마을금고’이며 이는 새로운 도약의 MG, 혁신하는 디지털 MG, 지역사회와 행복한 MG 등 3개 부문에서 12개 전략을 제시한 것이다.

 

우선 신성장 지원체계를 다지고 비금융사업으로 진출해 지속적 성장 발판을 다질 계획이다. 회원간 신뢰할 수 있는 거래환경을 구축하고 도시와 농촌 간 연계한 사업을 통해 금고 간 상생 경영을 추진한다.

 

모바일 전자화폐 등 디지털 페이먼트(DIgital Payment)를 강화해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는 금융 환경을 구축해 태블릿 브랜치를 통한 회원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의 상담을 위한 챗봇을 도입해 인공지능 기븐 서비스도 잘 예정이다.

 

또한 그린뉴딜, 메세나, MG역사관 건립을 통해 회원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다양한 방편을 마련해 해외에서도 한국의 협동조합을 대표하는 새마을금고의 시스템을 전파해 금융한류를 선도할 방침이다.

 

새마을금고는 글로벌 금융기관으로 도약할 최우선 과제로 디지털 금융 강화를 꼽았다.

 

이는 최근 금융권은 오픈뱅킹 서비스를 확대하는 만큼 언택트 시대 속에서 디지털 역량을 강화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새마을금고 중앙회 박차훈 회장은 "고객 신뢰 덕에 자산 200조라는 성과를 이뤘다.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새마을금고로 거듭나고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