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트남 HSGC, 세계 100대 골프장 선정 “모래언덕 환상”

URL복사

베트남

전체기사 보기

호이아나 쇼어스 GC, 다낭 남쪽 30km 위치..골프월드 선정 세계 100대 골프장

 

베트남 호이아나 쇼어스 GC(Hoiana Shores GC, 이하 HSGC)가 골프월드(Golf World Magazine)가 발표한 세계 100대 골프장 랭킹에 올랐다.

 

HSGC는 베트남 중부 지역의 최대 상업도시로 유명한 다낭(Da Nang)에서 남쪽으로 약 30km 떨어진 부글라강(江) 어귀의 연안에 위치하고 있는 호이안(Hoi An)에 자리잡고 있다.

 

다낭 공항에서 1시간 거리이며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호이안 올드타운과 불과 약 8km(약 15분 거리)에 위치한다. 해안선과 오염되지 않은 지형에 자리잡은 호이아나 리조트의 일부이기도 하다.

 

HSGC는 세계 3대 골프코스 디자인 장인으로 불리는 로버트 트렌트 존스 2세가 독특한 지형을 활용해 설계했다. 2020년 봄 정식 오픈했다.

 

파 71, 총 7004야드의 이 골프장은 특히 베트남 동해와 맞닿아 있는 나무 한 그루 없는 모래 언덕 코스가 인상적이다.

 

 

HSGC는 월드골프어워드의 ‘2020년 세계 최고의 새로운 골프코스’로 선정됐으며 골프다이제스트가 선정한 베트남 최고의 골프장, 중국의 클라우드골프협회(CGC)의 아시아태평양 100대 골프장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벤 스타일 HSGC 총지배인은 “세계 100대 골프장에 들게 되어 영광이다. 이는 모든 골퍼들에게 호이아나 해안에서 영감을 받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