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핀테크 기업 센트비, 해외 송금 누적 거래액 1조 원 돌파

전 세계 50개 국가서 이용, 2016년 대비 거래액 22배 증가, 앱 사용 횟수 2000만 건

 

센트비(Sentbiz)가 ‘실시간 해외 송금’ 서비스에 힘입어 누적 거래액이 1조 원을 돌파했다.

 

핀테크 기업 센트비는 2020년 12월 기준 해외 송금 누적 거래액이 1조 원을 돌파했다.

 

2016년 대비 2020년 거래액은 22배 증가했고 앱 사용 횟수는 2000만 건으로 집계됐으며, 센트비를 통해 절약한 수수료는 512억 원 규모다.

 

센트비의 개인 송금은 전 세계 50개 국가에서 24시간 실시간 이용이 가능한데다 수수료가 저렴하고, ‘삼성페이’, ‘머니그램’, ‘머니매치’ 등 40여 개 글로벌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어 다양한 수취 채널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싱가포르의 송금 라이선스를 취득해 해외로의 글로벌 송금 서비스 역시 구축했다. 외환 전문가로 구성된 ‘트래저리&트레이딩 그룹’을 운영해 자동 외환 관리 시스템도 개발했다. 시스템을 통해 외환 송금 시 환율 변동성으로 인한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있다.

 

기업을 위한 해외 대금 결제 및 송금 서비스 ‘센트비즈’와 글로벌 이커머스 대상 판매 대금 정산 API 서비스인 ‘센다’를 출시해 B2B 서비스로도 사업을 확장했다.

 

해당 서비스로 외환 송금 시 은행 대비 수수료는 약 70% 저렴하고, 간편한 시스템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여 서비스 출시 이후 약 50여 개 기업에서 센트비와 센다 서비스를 이용 중에 있다.

 

센트비는 2021년에 해외 진출 및 B2B 사업 다각화에 집중하여 전년도 거래액 4배 이상의 성장을 목표로 삼았다.

 

국내에서의 성공적인 성과를 기반으로 북미에서 개인 해외 송금 서비스를 출시하고 글로벌 기업과의 파트너십도 계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센트비 최성욱 대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외환 전문성을 탄탄하게 확보하고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것이다”라며 “특히 올해는 해외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 글로벌 외환 전문 네오뱅크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