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태국, 코로나19 ‘백신여권’ 검토...푸켓 10월 1일 관광객 유치

자가격리 중 골프투어에 이어 ‘백신 접종 증명서’로 격리 면제 박차

 

태국 정부가 외국인 관광객 ‘자가격리 중 골프투어’를 시행한 데에 이어 백신 여권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일 현지 미디어 등에 따르면 쁘라윳 짠오차 총리는 전날 외교부에 ‘백신 여권’에 대해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백신 여권’은 정부가 발급하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증명서다. 백신 접종 증명서를 갖고 입국하는 방문자들에게 2주 격리를 면제해준다.

 

또한 일부 제한 조치를 완화해주면서 자국민도 상대 국가에서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위사누 크루어-응암 부총리는 “백신 여권을 도입한다면 중국이 우선 협상 대상국들 가운데 하나가 될 것”이라고 신화통신에 밝혔다.

 

태국은 직·간접 관광수입이 국내 총생산(GDP)의 20%에 달한다. 지난해 태국의 관광수입은 전년대비 70%가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인 관광객은 2019년 1000만 명이 넘었다.

 

또한 태국 정부는 관광섬 푸켓을 상대로 10월 1일부터 해외관광객 유치하는 플랜을 가동했다.

 

유타삭 수파손 관광청장은 “해외 관광객 유치는 ‘지역 동의’ 전제한다. 푸켓 지역민 70% 백신접종으로 집단면역 달성 후 10월 1일부터 외국 관광객 받는 ‘푸켓 퍼스트 옥토버(Phuket First October)’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자가격리 중 골프투어는?

 

태국 정부는 지난 1월 15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 카오야이 지역의 '랜초 찬위 컨트리 클럽'을 비롯해 치앙마이, 람푼, 사라부리 그리고 깐짜나부리를 포함한 전국의 6개 지역 골프코스 리조트 자가격리 중 골프투어를 시행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