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베콘텐츠협회, “홍천 이어 창원, 한베가족에 베트남 동화책 기증”

홍천 연봉군립도서관-창원 의창시립도서관서 베트남 동화책 기증 행사

 

한베콘텐츠협회(회장 전충헌)는 강원도 홍천군 연봉군립도서관(올해 2월 24일)에 이어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시립도서관(3월13일)에 한베가족 자녀를 위한 베트남 동화책 기증 행사를 진행하였다.

 

한베가족은 베트남 결혼이주여성이 한국 국적을 취득하여 가정을 이룬 가족이다. 전국적으로 5만 여명이 살고 있다.

 

베트남 동화책 기증 행사는 시-군 단위의 전국적인 지역 사회와 농촌 지역에 살고 있는 한베가족과 그 자녀들이 한국인으로 잘 적응하고 정착하도록 하자는 취지로 시작되었다.

 

전정숙 한베콘텐츠협회 통번역센터장은 “전국적으로 지역사회에 베트남 결혼 이주 여성이 결혼하여 정착하면서 한베가족을 이루며 살고 있다. 한베가족의 구성원으로서 그 자녀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일은 절실한 과제다”라고 베트남 동화책 기증 행사의 구상과 기획 의도를 말했다.

 

서숙희 한베콘텐츠협회 드림+ 이사는 “한베가족은 현실이다. 인구 절벽에 직면해 있는 한국 사회에 베트남 결혼 이주 여성의 안정적이고 행복한 결혼과 가정을 이루고, 그 자녀들이 지역사회의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하는 일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베트남 동화책 기증행사는 매달 진행되며 올해는 전국 10개 시-군립도서관에 기증행사가 목표다.

 

김진무 한베콘 대외 협력 이사는 “한베가족 자녀를 위한 베트남 동화책 기증 행사가 매달 의미있게 진행되고 한국과 베트남에 거주하고 있는 한베가족에게 널리 확대될 수 있도록 많은 기관과 기업들의 후원과 성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베트남 동화책 기증행사는 한국농업마이스터협회(회장 현성익)의 후원으로 시작되었다. 취지에 공감하는 각계의 협조와 후원을 기다리고 있다.

 

 

전충헌 한베콘텐츠협회장은 ”K농업명품몰을 통해 K농업의 최고 장인 마이스터의 제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판매수익금의 일부를 한베가족 동화책 기증에 사용하게 된다. 앞으로 이 사업이 확대되고 지속적으로 진행되도록 각계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역사적으로 훌륭한 인재는 지역 도서관에서 성장했다. 한베 가족과 그 자녀들도 지역 도서관에서 지역사회의 미래 인재로 성장하게 되기를 바란다. 나아가 한국과 베트남 2개 국어를 능숙하게 잘하는 훌륭한 인재로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