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만수 감독, “베트남 ‘야구한류’ 위해 민간대사 맡겠다”

이 감독 도움 받아 드디어 베트남야구협회 승인, 4월 10일 창립총회

 

“라오스에 야구 전파했던 경험을 베트남 야구를 위해 쏟아붓겠다.”

 

이만수 전 SK와이번스 이만수 감독이 라오스에 이어 베트남 야구 보급을 위해 3월 31일 출국한다.

 

베트남 야구는 그동안 하노이, 호치민, 다낭 등에서 동호인 수준으로 야구가 보급되어 약 2000여 명이 야구를 즐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열악한 야구 인프라와 더 큰 무대로 나아가기 위한 길이 막혀 있는 상황이었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고자 베트남 거주 한국인들은 야구협회 설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헌신과 노력을 했다. 라오스에서 활동 중인 이만수 전 감독에게 도움을 요청했다.

 

드디어 지난해 12월 베트남 정부로부터 야구협회 설립을 정식으로 승인받았다. 그리고 오는 4월 10일 정부 주관하에 창립총회를 개최하는 결실을 맺게 됐다.

 

이만수 전 감독은 “50여 년간 야구 현장에서 익힌 노하우와 라오스에 야구를 전파했던 경험을 베트남 야구를 위해 쏟아 부을 예정이다.”며 “동남아시아에서 야구하면 한국을 떠올릴 수 있도록 민간 외교관의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출국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만수 전 감독은 이번 베트남 방문에서 베트남 한국대사배 유소년 야구대회, 베트남 야구 대표팀 선발, 야구장 및 훈련장 건설을 위한 후원사 미팅 등 바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