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체인플릭스-희망복지방송, 상생 협력 모델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신규 사업 발굴과 포괄적 사업 협력 포함

잼픽과 희망복지방송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장애인 복지채널 ‘복지TV’를 운영하는 ‘희망복지방송’과 블록체인 기반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체인플릭스’를 운영하는 ‘잼픽’이 희망복지방송 사무실에서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플랫폼 서비스에 킬러 콘텐츠 공동제작과 온라인‧오프라인 1인 크리에이터 행사 주관을 통한 신규 수익 모델 발굴 등 포괄적 사업 발굴에 협력한다.

 

동영상 공유 플랫폼 서비스인 ‘체인플릭스’는 P2P 동영상 공유를 통해 사용자들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콘텐츠 제작자들의 동영상을 블록체인 기술로 암호화해 저장한다.

 

저장된 영상들은 시청자들이 시청하는 과정에서 창작자와 스토리지 제공자, 영상 시청자에게 체인플릭스 코인(CFX)으로 보상받는 플랫폼으로 향후 거래소에서 거래하거나 콘텐츠 재투자, 다수 거래처를 통해 실생활에 활용될 예정이다.

 

희망복지방송은 장애인 등 소외 계층을 위한 복지TV 채널을 운영하며, 사업 다각화를 잼픽과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희망복지방송 김선우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가 가지고 있는 역량을 극대화 하여 복지TV콘텐츠를 체인플릭스의 플랫폼에 노출 , 복지TV채널의 홍보 및 마케팅에 정점을 찍을 것"이라고 말했다.

 

잼픽의 오정석 대표는 " 체인플릭스 플랫폼을 통해서 복지TV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받을 뿐만 아니라 신규 콘텐츠 공동제작 등을 기획 한다고 밝혔으며. 특히 체인플릭스를 활용한 장애인들의 일자리를 창출 할 수 있다며 희망복지 방송과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과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지원하는 토종 플랫폼의 역할을 하겠다” 라고 강조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