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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NCA 배터리’ 대신 ‘LFP 배터리’로 교체 예고

주행거리 대신 가격과 열 안정성으로

 

미국 대표 전기차 기업인 테슬라(Tesla)가 스탠다드 레인지 모델에 향후 사용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를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로 변경한다.

 

기존에 사용하던 NCA 배터리와 비교했을 때, LFP 배터리는 주행거리가 짧고 무겁지만, 가격이나 열 안정성을 갖추고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도심에서 주로 운행하는 상업용 차량은 긴 주행거리를 요구하지 않아 저가형 배터리가 효율적이기 때문에 전기차 기업들은 LFP 배터리에 대해 관심도가 높은 상황이다.

 

테슬라는 현재 상하이 공장에서 LFP 배터리에 탑재한 전기차를 생산 중이며, 중국,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판매가 진행 중이다.

 

테슬라는 10월 20일(현지시간) 3분기 영업실적을 발표하면서 순이익 16억 2000만 달러(원화 약 1조 900억 원)으로 2020년 3분기 실적인 3억 3100만 달러 대비 5배가 증가했다.

 

분기 순이익은 10억 달러를 상해해 2분기에 이어 2번째 성과를 거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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