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트남, 높아지는 검역절차 폐지 목소리… 하늘문 활짝 열릴까?

보건부, 총리에 검역절차 중단 요청

 

베트남 보건부가 해외 입국자에 대한 코로나19 검역절차가 폐지를 총리에게 제청했다.

 

현재 베트남 입국자들은 탑승 전 코로나19 검사 및 음성증명서 제출을 요구하고 있다.

 

동남아시아 국가 중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은 이미 항공편 입국자들에게 검역조치를 폐지한 상태다.

 

베트남도 검역 절차를 폐지할 경우 동남아시아 국가들 전반으로 폐지가 확산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호치민 지점은 5월 15일부로 베트남 입국시 코로나 음성확인서 지참이 필요없다고 공지했다.

 

베트남은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한국인 450만 명, 일본인 97만 명이 방문했다.

 

외국인 관광객을 통한 관광산업이 주요 수입원 중 하나였던 만큼 외국 관광객 유입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관광객 유치에 부응하기 위해 베트남 항공(Vietnam Airlines)도 한국과 일본의 항공 노선을 대거 증편할 방침이다.

 

5월 15일부터 인천-하노이, 인천-호치민 노선을 주 3~4회로 증편하고 하노이-도쿄, 하노이-오사카, 호치민-도쿄, 호치민-오사카 노선도 2배로 증편한다.

 

6월 1일부터는 부산-하노이, 인천-다낭 노선도 주 3~4회 운항을 재개하며 7월 1일에는 부산-호치민 노선과 다낭-도쿄 노선의 운영을 재개한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