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미모토 미쓰이 파이낸스, 약 1926억에 유럽 항공기 리스회사 고스호크 인수

세계 항공기수 제2위의 리스회사로 도약

 

일본 경제신문 닛케이에 따르면, 일본 내 주요 항공기 리스 회사인 ‘스미모토 미쓰이 파이낸스(SMFL)’이 유롭 항공기 리스회사를 인수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가 된 이후 해외 관광이 회복세로 접어들면서 수요 회복을 노린 과감한 투자로 보인다.

 

인수 가격은 약 1억 5000만 달러(원화 약 1926억 원)로 알려졌다.

 

인수 후에는 스미모토는 항공기의 수의 측면에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항공기 리스그룹이 될 것이다.

 

스미모토 미쓰이 파이낸스(SMFL)와 스미모토 미츠이 뱅킹 코퍼레이션(SMBC)이 소유한 항공이 임대회사 SMBCAC(SUMITOMO MITSUI BANKING CORPORATION AVIATION CAPITAL)은 아일랜드에 본사를 둔 고스호크를 인수할 예정이다.

 

SMBCAC는 홍콩에 분사를 둔 NWS 홀딩스와 부동산 개발 및 보석 판매를 주업으로 하는 초우 타이 푸크(周大福)가 보유한 주식을 매입할 예정이다.

 

고스호크는 좌석수가 적은 단거리 노선에서 비행하는 항공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섬나라인 일본은 국내선 및 저가 항공사(LCC)가 잘 발달되어 있어 관련 산업 노하우가 많이 발전되어 있다.

 

고스호크는 2021년 기준 70억 달러의 항공기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약 90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