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22일 아이템코리아 주식회사(대표이사 이호진)가 ‘우정사업본부’ 산하 ‘한국우편사업진흥원’과 우체국쇼핑 통합물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템코리아는 우체국쇼핑 시스템을 활용해 품질이 보장된 다양한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아이템코리아는 상품성 향상과 고객 편의를 위한 관리 기준을 마련하고 ▲청렴계약 이행 확약서 ▲개인정보 보호 ▲원산지 표시 등의 조건을 명시한 통합물품공급계약서를 작성해 계약을 완료했다.
이번 계약에서는 소비자의 만족을 넘어서 감동을 실현하기 위한 전략으로 ‘배송지연보상제’를 도입했다.
‘배송지연보상제’는 소비자가 우체국쇼핑에서 주문 후 결제까지 완료했음에도 정당한 사유 없이 2일 이상 출고가 지연될 경우, 고객에게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보상 제도다.
아이템코리아는 B2B와 B2C 도소매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 현재 다양한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며 우체국쇼핑몰 공개입찰 구매의 B2B 판매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아이템코리아는 정확한 배송 일정을 준수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하며, 우체국의 최적화된 택배 시스템을 활용해 이 같은 보상제를 시행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