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연금보험, AI ‘BK연금이’로 ‘디지털 혁신 가속화’

  • 등록 2025.01.12 00: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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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 비대면 거래에 인공지능 기술 도입

 

지난 1월 10일 ‘IBK연금보험’은 디지털 전환 경영 방침의 일환으로 디지털 인공지능(AI) 서비스 ‘IBK연금이’를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복잡하고 어려운 보험 상품 약관과 제도에 대한 상세한 답변을 제공한다.

 

또 질문 의도를 정확히 파악해 잘못된 답변으로 인한 고객의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낮췄다.

 

이에 기존의 시나리오 기반 챗봇과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AI 기술은 보험업계의 비대면 거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다.

 

IBK연금이는 IBK연금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IBK연금보헙 ICT본부 김미숙 본부장 상무는 “IBK연금보험은 2025년 사업계획으로 보험설계사(판매인)의 영업활동 지원을 위한 AI 설계 매니저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가입설계 및 청약 단계를 획기적으로 단축해 쉽고 빠른 계약체결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규현 기자 styner@aseanexpres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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