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식봄’, 전액환불제도 ‘싱싱보장제’ 도입

  • 등록 2025.03.19 03:28: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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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개들에 채소 품질과 신선도 보장

 

지난 3월 18일 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채소의 품질이나 신선도에 대해 회원들이 불만족할 경우 조건 없이 전액 환불해 주는 ‘싱싱보장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마켓보로는 온라인 신선 채소 구매에 대한 신뢰를 더 높이기 위해 싱싱보장제를 마련했다.

 

판매 회원사에 따라 전액 환불, 또는 쿠폰으로 100% 보상하는 방식이다.

 

현재 식봄 매출 중 신선 채소가 차지하는 비중은 16%로 주요 매출원 중 하나로 품목을 살펴보면 양파, 마늘, 대파, 양배추 등이 판매량 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외식업에 필수 제품들인 만큼 신선도가 매우 중요하다.

 

식봄에서의 신선 채소 판매액은 지난 2024년 2월 5억 6,060만 원에서 2025년 2월 24억 4,078만 원으로 4.3배 뛰었다.

 

CJ프레시웨이, 대상주식회사, 동원홈푸드 등 기존 주요 유통사에 농협공판장까지 입점하면서 품질 좋은 농산물을 다양하게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

 

마켓보로는 최근 채소 가격 급등으로 외식업 사업자들의 부담이 커진 것을 감안해 주요 채소를 시장가보다 싸게 파는 특가 행사도 4월 말까지 진행한다.

 

마켓보로 관계자는 “싱싱하지 않으면 보상하겠다는 게 핵심이 아니라 구매자들에게 싱싱한 제품만 공급하겠다는 약속이 핵심.”이라며 “눈으로 신선도를 확인하지 않아도 식봄에선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신뢰를 쌓아 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최규현 기자 styner@aseanexpres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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