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K리그가 뉴미디어를 통해 전경기 중계가 결정됐다.
한국의 프로축구리그인 K리그가 5월 8일 개막이 결정되면서 온라인 포털사이트와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전 경기 생중계도 결정됐다.
K리그의 국내 뉴미디어 중계권 판매 사업은 덴츠-팀트웰브 컨소시엄이 맡게 됐다.
덴츠는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기업이고, 팀트웰브는 축구 데이터 콘텐츠를 통해 여러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컨소시엄은 KT 시즌(Seezn), 유플러스티비 모바일, 트위치, 웨이브 등 여러 뉴미디어 플랫폼들에 중계권 협상에 나서고 있다.
K리그 운영을 담당하는 프로축구연맹은 ‘뉴미디어팀’을 신설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축구팬들에게 다가가는 노력을 진행 중이다.
‘마스코트 반장선거’, ‘랜선 토너먼트’, ‘K리그 인트로 영상’ 등의 다양한 콘텐츠 생산을 통해 소통을 시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