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자이 사랑은 베트남 사랑" 호치민서 아오자이 축제

  • 등록 2020.12.29 09:46:22
크게보기

12월 26~31일 호치민시, 100% 온라인 진행 ‘관광 도시’ 캠페인 시선집중

 

“관광지에서 아오자이를 입고 사진을 촬영해 올리면 끝!”

 

제7회 호치민시 아오자이 축제(Ho Chi Minh City Ao Dai Festival)가 ‘베트남 아오자이 사랑(I love Vietnamese ao dai)’이라는 주제로 막을 올렸다.

 

축제는 6회 연속으로 열리면서 점점 커졌다. 규모뿐만이 아닌 다양해진 콘텐츠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이제 이 축제는 호치민시 관광 산업이 시행하는 ‘헬로우 호치민시(Hello Ho Chi Minh City)’ 캠페인의 다양한 행사 중 첫 번째 행사가 되었다.

 

 

올해 축제에서는 온라인과 현장 행사가 결합된 완전히 새로운 개최 형태를 도입했다. 올해 축제의 차이점과 영향력을 결정하는 가장 매력적인 요소는 ‘베트남 아오자이 사랑’ 캠페인/대회다.

 

웹사이트 플랫폼와 페이스북으로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가 관광지에서 아오자이를 입고 사진을 촬영해서 올리면, 시스템이 해당 이미지를 영상으로 자동 송출하게 된다.

 

첨단 기술의 적용과 단순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운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송출 동시에 소셜 네트워크에 영상이 공유되면서, 캠페인 확산에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직위는 세계의 ‘아오자이 애호가 축제(Festival of Ao Dai lovers)’를 만들고, 기술을 통해 5개 대륙 전체에 축제를 소개하기 위해 전국 및 해외 주재 베트남 공동체, 그리고 베트남과 타국에 거주하며 일하는 국제적 친구들에게 영상 공유와 제작을 장려함으로써 캠페인의 매력을 높이고 있다.

 

 

호치민의 가장 큰 연례행사를 다시 홍보하고, 방문객은 거리 곳곳에서 베트남 남부의 아름다운 문화, 역사, 라이프스타일, 사람과의 만남을 체험할 수 있다.

 

아오자이는 어떤 여성이 입어도 신비한 매력을 뿜뿜, 발산하는 베트남 전통의상이다. 베트남 사람의 생활에서 필수 불가결한 독특한 의상이자 무형문화 유산이다. 옷 하나로 국내외 관광객의 마음속에서 독특하고 인상적인 문화로 이어준다.

 

이 축제는 관광 산업을 재활성화하고, 베트남 전국과 지방의 사회경제적 발전에 효과적으로 기여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평가되고 있다.

 

 

호치민시 아오자이 축제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공동체 참여를 장려하고자 가장 많은 투표수를 획득한 우수한 영상 18개를 선정해서 캠페인 특별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박세연 기자 saymond@aseanexpress.co.kr
Copyright @2019 아세안익스프레스 Corp.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제호 : ASEANEXPRESS |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5(1103호, 서초동) 발행인-편집인 : 박명기 | 등록번호: 서울 아 52092 | 등록일 : 2019년 01월 19일 발행일 : 2019년 4월 10일 | 전화번호 : 070-7717-3264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진 Copyright @2019 아세안익스프레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