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14일 테슬라(Tesla)는 공식 트위터 채널을 통해 테슬라 모델 S(Model S)와 모델 X(Model X) 차량에서 수천 가지의 스팀 게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차량 내에 탑재된 모니터와 연결된 조이스틱을 통해 스팀 게임을 즐기는 영상을 트위터에서 공개한 것으로 지난 7월, 일론 머스크는 스팀 게임을 테슬라 차량에서 구동시키기 위한 노력 중이라고 언급 한 뒤 5개월 만의 서비스 공개다.
영상에서는 ‘사이버 펑크 2077’을 플레이를 모습과 함께 스팀 메뉴에서 게임을 고르는 장면을 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테슬라 일론 머스크(Elon Musk) CEO 역시 본인의 트위터(Twitter)에 해당 영상을 공유하면서 사이버 펑크 뿐 아니라 엘든 링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키보드와 마우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테슬라의 스팀 게임 서비스 기능은 16GB DDR 메모리가 장착된 2022년 출시 모델 S와 X 차량에서 사용할 수 있다.
‘테슬라 프리미엄 커넥티비티’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며 게임 플레이는 클라우드 동기화 형식으로 온라인 접속하여 게임을 원격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 세계에서 사용 가능하다.
테슬라는 2022년 이전 출시가 된 차량 모델들에 대해서의 추가 옵션이나 개조 옵션에 대한 내용에 대해 언급은 하지 않고 있다.
업계는 이번 테슬라의 스팀 게임 서비스 업데이트는 인간이 직접 운전을 하지 않는 자율주행 5단계가 이루어졌을 때 자동 이동하는 차량 안에서 게임, 미디어, 독서 등 인간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하는 미래를 대비한 일론 머스크와 테슬라의 테스트 중 하나일 것으로 보고 있다.
이는 최근 콘텐츠 기업과 완성차 기업들이 협업하고 있는 인카 엔터테인먼트(In-Car Entertainment) 또는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의 대표적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