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국예탁결제원‧한국성장금융, 혁신창업기업 지원 협약 체결

창업생태계 활성화 위해 맞손... 각 100억씩 K-크라우드펀딩 조성과 IR행사 공동 줒최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명호)과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대표이사 성기홍)이 ‘혁신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및 스케일업 공동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16일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크라우드펀딩 발전방안’의 일환으로 창업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됐다.

 

한국예탁결제원과 한국성장금융은 각 100억 원 씩 총 200억원 규모의 K-크라우드펀딩을 조성하고 창업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해 코워킹스페으스(BIGS)와 연계한 IR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한다.

 

글로벌 투자 플랫폼인 케이 캠프(K-Camp)를 통개 기업의 스케일 업(Scale-Up)도 지원한다.

 

KSD 벤처넷(모험투자지원플랫폼)을 구축하고 활성화 한다는 계획도 포함됐다. 모험자본시장의 인프라 구축을 위해 시장참여자의 의견 수렴 및 참여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예탁결제원 이명호 사장은 “한국성장금융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 혁신창업기업의 지원과 모험자본시장의 육성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라고 하면서 “한국예탁결제원은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상호 보완·협력하여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혁신기업의 스케일업 지원이라는 국가적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