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신금융협회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현금화도 지원

현금화 가능 포인트‧불가능 포인트 구분해 조회 가능

 

2021년부터 여신금융협회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개시하고 국내 카드사들의 카드 포인트를 통합 조회하고 계좌를 입금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용카드 포인트’란 신용카드가사 가맹 계약한 사업장 또는 가맹점을 방문한 고객이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결제 금액에 따라 일정 비율을 사용카드사에게 적립해주는 카드 포인트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홈페이지에 접속해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인증 및 위임동의를 하면 된다.

 

포인트 통합조회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카드사 별로 포인트 통합조회 요청을 할 수 있는 ‘포인트 통합조회 요청’, 카드사 별 포인트 조회를 하는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그리고 카드사별 포인트 조회 결과 확인이 가능한 ‘포인트 조회 결과 확인’이다.

 

포인트 계좌 입금 방법은 4자리로 먼저 포인트 계좌입금 요청을 하는 경우 카드사 별 포인트 은행 계좌입금을 요청할 수 있다.

 

현금화 가능 포인트조회는 ‘현금 전환 포인트’와 ‘전환 불가 포인트’로 분류되며, 신청 금액입력에는 현금 전환 가능한 신청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입금계좌 입력 및 계좌를 인증하려면 현금 입금 받을 본인 계좌 입력 및 계좌인증을 하면 된다.

 

카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완료 시 카드 포인트 본인 계좌 입금 확인하면 된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