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응우옌 부 뚱 주한베트남 신임대사 “베트남 농업발전 적극 지원”

URL복사

베트남

전체기사 보기

16일 한베콘텐츠협회-(사)한국농업마이스터협회 회장단 신임대사 예방

 

한베콘텐츠협회(회장 전충헌) (사)한국농업마이스터협회(회장 현성익) 회장단은 9월 16일(수) 주한베트남대사관 응우옌 부 뚱 신임대사를 예방하고 주요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응우옌 부 뚱 신임대사는 환영사를 통해 “두 협회 회장단의 방문과 베트남 농업 발전을 위한 제언을 환영하며 실무차원에서도 적극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현성익 한국농업마이스터협회 회장은 “K농업은 수 십년 간 혁신을 거듭하여 세계수준의 선진농업에 도달하였다. 한베영농기술교류사업을 통해 미래 핵심가치 한국과 베트남의 농업 분야에서 상생 혁신 선진화를 이루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전충헌 한베콘텐츠협회장은 “응우엔 부 뚱 주한베트남대사의 성원에 감사드린다. 한국이 융합창조 지식과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이루어낸 한류 콘텐츠 성취를 농업 분야에서도 발휘할 것으로 확신하다. 한베영농기술교류를 통해 VK농업도 한류콘텐츠 글로벌화의 비전이 열리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양 협회 회장단은 앞으로 베트남 현지 농업인 만남과 현장답사, 베트남 농민단체 교류, 베트남 농업부 장관 예방 계획 등을 제안했다.

 

 

이날 튜엔(Tuyen)상무관, 투안(Tuan) 투자관, 빅 옥 과학기술 참사관 등 양 협회 회장단과 질의응답 시간에 이어 '베트남 다문화가정 돕기 K농업 명품 한마당' 행사의 명품 시식회 행사를 가졌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