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니티, 증간현실 플랫폼 ‘비주얼라이브’ 인수

게임기업에서 IT기업으로 진화 하는 유니티

 

유니티 테크놀로지(Unity Technologies)가 비주얼라이브(Visual Live)를 인수했다.

 

증강현실 플랫폼 비주얼라이브는 설계, 엔지니어링, 건축 등을 지칭하는 AEC(Architecture, Engineering and Construction) 업계를 대표하는 솔루션이다.

 

유니티는 유니티 엔진(Unity Engine)을 통해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이지만, 이번 비주얼라이브 인수를 통해 유니티 리플렉트(Unity Reflect)를 통해 설계도 게임처럼 쉽게 할 수 있고 관리와 보수까지 가능한 플랫폼으로 탈바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티는 2019년 12월에 유니티 리플렉트(Unity Reflect)를 출시한 이후 AEC 업계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유니티 리플렉트는 설계자들이 숙련도를 요구하는 캐드(CAD)를 일반인도 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멀티 플랫폼에 대응하는 확장성이 더해지며, 건축가나 디자이너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각종 기능이 존재한다.

 

특히 테슬라를 비롯한 1500개 기업과 협력할 정도로 AEC 업계에서 증강현실을 활용한 기술로 인정받은 비주얼라이브를 인수하면서 AEC 업계의 고객들이 유니티의 고객으로 자연스럽게 편입됐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