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헬로펀딩, 누적 대출금액 5천억 돌파

창립 5년만에 5천억 돌파…연체와 부실 발생 없이 달성한 성과

 

핀테크 스타트업 헬로펀딩이 누적 대출액 5000억 원을 돌파했다.

 

2016년 8월 설립된 헬로핀테크(Hellofintech)는 대출 플랫폼인 헬로펀딩(Hellofunding)을 오픈한 이후 초기 부동산 PF 상품을 시작으로 종합 P2P금융사로 성장해왔다.

 

동산담보, 아파트담보대출, 소상공인 확정매출채권 등 투자와 대출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넓히며 종합 P2P금융 플랫폼으로서 P2P금융 업계에 도전장을 내고 있다.

 

헬로펀딩은 2016년 8월 서비스 오픈 이후 1589일 동안 4830개의 상품을 출시하면서 연체와 부실이 단 한차례도 발생하지 않고 누적 대출금액이 5000억 원을 돌파했다.

 

5000억 원을 돌파하는 동안 총 4577억 원을 상환했고 91.54%의 높은 상환율로 투자자들에게 세전 150여억 원을 넘는 이자 수익을 지급했다.

 

이는 5000억 이상 누적 대출액을 기록하고 있는 대형 P2P금융사들 중 가장 높은 상환지수로 투자자들에게는 높은 수익성과 자금 유동성을 제공해주는 것으로 해석된다.

 

대출 부분 또한 고도화된 심사 능력과 상품 구조의 높은 안전성 그리고 체계적인 차주 관리가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채영민 헬로핀테크 대표는 “누적 대출액 5,000억 돌파는 모두 투자자분들의 관심과 사랑 때문이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도록 하겠다. 그리고 시장의 변화로 인해 앞으로 위험성이 다소 높은 부동산PF 상품은 줄여나가면서, 안정성이 보다 높은 헬로페이 소상공인상품과 수도권 위주의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공급에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면서 “온투업 등록 또한 원활하게 준비 절차가 진행 중이며, 빠른 시기 안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신청이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