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트남 신한은행 신임대표에 이태경 글로벌사업본부장

URL복사

기업&비즈

전체기사 보기

캄보디아 신한은행 대표 역임, "디지털화를 통해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

 

"베트남은 신한은행 글로벌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나라다. 디지털화를 통해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하겠다."

 

이태경 신한은행 글로벌사업본부장이 3월 3일 신한은행 베트남 대표로 선임되었다.


이 신임대표는 1992년 한국은행에 입사한 이후 전략-기획-리스크관리-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해왔다.

 

특히 미국과 캄보디아에서 일한 그는 신한은행 글로벌사업본부장으로 은행의 글로벌 사업에 깊이 이해하고 실행해왔다.

 

2019년 캄보디아 신한은행 대표를 맡은 그는 2년간 자산-이익-지점수 및 급여 측면에서 은행 규모를 2배 이상 키워냈다.

 

그는 "베트남은 신한은행그룹의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나라다. 고객의 변화에 맞추어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성 속에서 디지털화를 통해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생명은 지난달 19일 베트남 재무부(Ministry of Finance)에서 현지 생명보험사 설립 인가를 획득했다. 베트남에서 현지 금융사 못지않게 확고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신한금융그룹 네트워크에 신한생명이 추가됐다.

 

베트남 정부의 생명보험업 신규 설립 인가는 2016년 이후 5년 만에 이루어지는 것이다. 한국계 생명보험사로는 2008년 이후 13년 만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