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블랙핑크 로제, K-POP 여자 솔로 최초 영국 싱글차트 진입

URL복사

블랙핑크

전체기사 보기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 100’...온 더 그라운드 43위...뮤비는 1주일만에 1억뷰

 

전세계 ‘블핑’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ROSÉ)가 한국 여자 솔로 가수로 최초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로제는 솔로 데뷔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로 미국 빌보드와 함께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 진입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의 최신 ‘싱글 톱 100’ 차트에 따르면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가 43위를 기록했다. 그룹으로는 로제 소속팀인 블랙핑크가 이 차트에 오른 적이 있다.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는 앞서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8위에 올랐고, 5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로제의 ‘온 더 그라운드’ 뮤직비디오는 1주일만에 1억뷰를 기록했다.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을 세웠다. 남녀를 통틀어 놓고 보면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에 이어 두 번째 빠른 속도다.

 

로제의 첫 솔로 앨범 ‘R’은 지난 16일 출시되자마자 하루 동안 약 28만 장이 판매돼 한터차트 음반 부문 1위에 올랐다.

 

앞서 선주문량만 무려 50만 장 이상을 기록했던 터라 최종 초동 기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한국 역대 여성 솔로 아티스트 단일 음반 최고 기록이다.

 

 

블랙핑크는 로제의 싱글 앨범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까지 더해져 총 27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

 

로제의 앨범 발표 후 꾸준히 상승세를 탄 블랙핑크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꾸준히 늘어 현재 5900만 명 이상이다.

 

전 세계 여성 아티스트 중 1위로, 유튜브 내 아티스트 전체 1위인 저스틴 비버의 구독자 수를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