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주베트남 한국대사관, 5일 ‘베트남 바로알기’ 특강

하노이한인회-코참 공동, 5일 오후 2시 대사관 1층 대강당...교민-기업인 대상

 

“베트남 역사를 제대로 알고, 개정된 베트남 노동법 꼼꼼히 배워보세요.”

 

주베트남대한민국대사관이 5일 하노이한인회-코참과 공동으로 ‘베트남 바로알기’ 특강을 연다.

 

특강은 베트남에 대한 한국 교민과 우리 기업의 이해를 증진하고, 우리 교민의 생활 및 우리기업의 생존과 직결되는 베트남 노동법을 안내하는 시간이다.

 

대상은 교민, 특히 최근 베트남 입국자 및 한인 유학생, 기업 관계자 등이다. 장소는 11월 5일 14:00~17:00다, 주베트남대한민국대사관 1층 대강당이다.

 

박노완 대사와 윤상호 한인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이상모 한텍앤컨설트 회장이 ‘역사를 통해 본 베트남 이해’를 강연한다.

 

한국은 2020년 상반기 베트남에 5억 4500만 달러(약 6567억 2500만 원)의 자본을 투자한 5번째 투자국이기도 하다. 이 때문에 베트남에 대한 역사와 노동법 이해가 필수적이다.

 

 

이상모 회장 강연 이후 대사관 이재국 고용노동관은 베트남 노동법 전반을 비롯한 2021년 1월에 시행되는 개정노동법, 최근 고용노동 이슈 등 ‘베트남 노동법 이해’ 특강을 한다. 설명회 후 개별노동법 상담도 진행된다.

 

문의는 하노이한인회 및 코참에서 할 수 있다. 3일까지 신청 유효하다. 행사당일 대사관 주차는 불가하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