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넷플릭스 21개국 1위 ‘더 글로리’, AACA 최고의 드라마상 쾌거

임지연은 여우조연상, 극강 서바이벌 ‘피지컬: 100’은 최고의 예능상 ‘낭보’

 

“역시 ‘더 글로리’와 ‘피지컬: 100’였다.”

 

넷플릭스(Netflix)의 드라마 시리즈 ‘더 글로리’와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 ‘피지컬: 100’이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23 AACA(Asian Academy Creative Awards)’에서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더 글로리’는 최고의 드라마 시리즈상과 여우조연상(임지연)을 받았고, ‘피지컬: 100’는 최고의 예능상 수상을 받았다.

 

‘더 글로리’는 유년 시절 폭력으로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온 생을 걸어 치밀하게 준비한 처절한 복수와 그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다.

 

파트2 공개 후 단 3일 만에 1억 2,446만 시청 시간을 기록,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비영어) 부문 1위뿐만 아니라 영어와 비영어 및 TV와 영화 부문 통틀어 전체 1위에 올라섰다.

 

한국을 비롯한 23개 국가 1위, 도합 79개 국가 TOP 10에 이름을 올리며 사랑을 받았다.

 

AACA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임지연은 극 중 학교폭력의 주동자 박연진 역을 맡아 역대급 악역 연기로 글로벌 시청자들의 공분을 자아내며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최고의 예능상을 수상한 ‘피지컬: 100’은 가장 강력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한국 예능 사상 최초로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TV쇼(비영어) 부문 1위 달성 및 82개국 TOP 10 진입, 6주간 누적 시청 시간 1억 9,263만 시간을 기록했고 지난 6월 시즌2 제작을 확정을 발표해 기대를 더하고 있다.

 

시리즈부터 예능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뛰어난 한국 콘텐츠로 전 세계의 인정을 받고 있는 ‘더 글로리’, ‘피지컬: 100’은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