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핫] 베트남 최강 동영상 스트리밍 ‘VieOn’ 떴다

닥비엣VAC 15일 새 서비스, 24시간 만에 수백만 건 시청 및 다운로드 돌풍

 

OTT(온라인동영상 서비스)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에 최강 스트리밍 서비스가 떴다.

 

현지 미디어 베한타임즈에 따르면 지난 6월 15일 닥비엣VAC가 서비스를 시작한 동영상 스트리밍 ‘VieOn’가 돌풍을 일으킬 조짐을 보이고 있다.

 

베트남에서 가장 큰 민간 방송사인 닥비엣VAC(DatVietVAC)는 다수의 시리즈와 쇼를 온라인동영상 서비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출시한 바 있다. 이후 지난 4년 간 해외 플랫폼과 경쟁하기 위한 전락을 구상하며 연구를 수행했다.

 

 

최근 닥비엣VAC는 ‘VieON’이라는 신규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VieOn은 지난 6월 15일 신규 OTT버전으로 탈바꿈했다.

 

VieOn은 BCG 디지털벤처 및 넷플릭스 파트너사인 아카마이(Akamai) 기술회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더 나은 플랫폼으로 개선을 도모했다.

 

VieOn은 신규 OTT 버전 출시 뒤 신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출범 24시간 만에 수백만 건의 시청 및 다운로드를 기록한 것이다.

 

음악페스티벌 ‘Song VieON’의 경우 120만 건의 시청을 기록하기도 했고, 미니드라마 ‘Khong The Roi Mat’는 140만 명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드라마 시리즈 ‘Gao Nep Gao Te 2’의 경우 50만 건, 액션 영화 ‘Hai Duong Trong Gio’도 50만 건이 넘는 시청자가 접속한 것으로 파악됐다.

 

그 결과 VieOn이 출시한 신규 앱이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 무료 앱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VieOn은 앞으로 최적화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4가지 영역에 주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고화질의 다양한 콘텐츠 제공, 원활한 다시보기 서비스, 시청자의 선호도를 반영한 추천영상 제공,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인터페이스 개발 등이 포함된다.

 

기존 TV 채널 100여개 및 저작권 콘텐츠 10만 시간 분량 가량을 통합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Gao Nep Gao Te 시즌2’ 및 드라마 ‘Hai Duong Trong Gio’ 등 유명 신작들도 VieOn을 통해 처음 공개될 예정이다.

 

VieOn은 베트남에서 가장 광범위한 스트리밍 동영상을 기반으로 구독자들이 매일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신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VieOn 시청자들은 6월 15일부터 계정을 VIP로 업그레이드 해 시리즈와 쇼, 기타 고화질 콘텐츠를 조기에 시청할 수 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