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LG유플러스, 유플러스tv 아이돌 라이브 서비스 나왔다

'멤버별 영상' 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자사 IPTV 서비스인 U+tv에 탑재

 

"아이돌 공연, 독점 영상을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해보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5G 특화 서비스 'U+아이돌 라이브(Live)'에서 제공하던 차별화 기능과 아이돌 공연, 독점 영상을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IPTV용 'U+tv 아이돌Live'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U+tv 아이돌 Live는 기존 'U+아이돌 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자사 IPTV 서비스인 U+tv에 탑재한 서비스다.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던 ▲생방송 중 좋아하는 멤버를 골라 볼 수 있는 '멤버별 영상' ▲무대 뒤에서 촬영한 영상을 볼 수 있는 '무대 뒤 카메라' ▲생방송 중 놓친 영상을 돌려볼 수 있는 '타임머신' 등 차별화 기능은 물론 U+아이돌 Live의 독점 영상, 콘서트, 음악방송, 예능 등 2만4000편의 콘텐츠를 이제 대화면 TV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콘서트와 페스티벌이 취소 혹은 연기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도 강화 중이다.

 

U+tv 아이돌 Live 출시로 좋아하는 아이돌을 '방구석 1열'에서 무료로 즐기며 공연 취소와 연기에 대해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U+tv 아이돌 Live 출시에 앞서 진행한 고객 조사 결과 고객은 좋아하는 아이돌을 더 큰 화면에서 고화질로, 끊김 없이 감상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U+tv 아이돌 Live '더 많은 영상' 메뉴 내 '4K 전용관'*에서는 4K(2160p 해상도) 전용 카메라로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로 촬영돼 공연장보다 더 생생한 아이돌 모습을 댁내 TV로 확인할 수 있다.

 

U+tv 아이돌 Live는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U+tv 리모컨 '메뉴' 버튼을 누르고 'TV 앱'을 선택해 U+tv 아이돌 Live를 실행하거나, 리모컨 앞면 '검색' 혹은 옆면 '음성' 버튼을 누르고 마이크에 '유플러스 아이돌 라이브 실행해줘'라고 말하면 이용할 수 있다.

 

 문현일 LG유플러스 IPTV 상품담당은 "힘들고 지친 상황이지만 '팬심'을 위로하고 '덕질'을 응원하고자 IPTV용 아이돌 Live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 음악방송에서 볼 수 없던 '멤버별 영상' 등 '덕후'의 마음을 읽은 차별화 기능으로 누적 이용 시간 110만 시간을 돌파한 U+아이돌 Live는 앞으로도 모바일과 TV의 장점을 살린 기능 선보이며 고객 경험 혁신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