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내비게이션 바이두디투, 차이나모바일과 손잡고 세대교체 고고씽

URL복사

중국

전체기사 보기

고정밀 위치 측정 신호 측정과 5G 기술과 접목해 내비게이션 세대교체 선언

 

바이두디투가 차이나모바일과 손잡고 네비게이션 기술의 세대교체를 위한 돌파구를 마련한다.

 

중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차이나모바일은 5G 기술과 베이더우 고정밀 측정 위치 시스템을 공개하고 5G 네트워크를 통해 미터(m), 센티미터(cm), 밀리미터(mm) 수준의 고정밀 위치 측정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전천후, 24시간, 전 지역에 걸친 정확한 시·공간 서비스 체계를 구축한다.

 

바이두디투 차이나모바일을 통해 차이나모바일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

 

중국 모바일 지도 중 고정밀 위치 측정 신호를 측정 가능한 건 현재로선 바이두디루뿐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5G 네트워크를 통한 고정밀 위치 측정 시스템은 측정 신호 안정성, 신호 전송 속도, 초기 위치 측정 속도, 위치 측정 신호 발생원 배치 등 방면에서 위치 측정 가용성을 전반적으로 높여 내비게이션, 자율주행, 자동 주차 등의 기술에 쓰일 수 있다.

 

바이두디투는 차이나모바일과의 협력을 통해 기존 고정밀 내비게이션 기능을 토대로 내비게이션 기술과 서비스를 최적화해 사용자의 운전 체험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또한 사용자가 운전하는 과정에서 만나는 복잡한 교차로, 특수 표시, 특수 차선 등을 더 정밀하게 나타내 내비게이션 이해의 어려움을 줄이고 운전자에게 최적의 차선으로 가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한편 바이두는 업그레이드 버전 바이두디투 내비게이션을 먼저 광저우, 선전, 쑤저우, 충칭, 항저우 등 5개 도시에서 서비스하고 앞으로 중국 전역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