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메인넷 9월부터 공개한다

URL복사

IT과학

전체기사 보기

BNB 스테이킹 매커니즘 도입한 메인넷 가동, 9월부터 정식 공개

 

바이낸스(Binance)가 바이낸스 체인의 메인넷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inance Smart Chain)’을 공개했다.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는 지난 4월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바이낸스 체인(Binance Chain)의 백서를 공개했다.

 

이후 테스트를 거쳐 정식 메인넷인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공개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에는 스마트 컨트랙트(Smart Contract) 기능과 자체 가상자산인 바이낸스 코인(BNB)의 스테이킹(Staking) 매커니즘이 도입된다.

 

개발자들은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을 통해 분산형 어플리케이션(DApp)을 구축할 수 있는 개발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다.

 

크로스 체인 인프라(Cross Chain Infra) 형태의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탈중앙화 거래소인 덱스(DEX)와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의 호환성을 통해 이더리움 디앱과의 호환, 그리고 바이낸스 코인(BNB)의 스테이킹의 기능을 통해 생태계를 구축한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검증자는 지분 권위 증명(PoSA) 합의 메커니즘에 따라 BNB로 블록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창펑 자오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은 전 세계 개발자들이 바이낸스 체인 생태계 내에서 디파이 서비스와 더욱 많은 디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BNB 스테이킹, 고성능, 적은 수수료, 빠른 덱스와의 연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며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메인넷의 출범과 함께 바이낸스 체인 커뮤니티가 개발한 위대한 이니셔티브로 향후 어떤 것들이 더 구체화될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