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도브 월렛, 안전한 AML 시스템 구축 위해 체인아날리시스와 도장 '쿡'

URL복사

헬스 뷰티

전체기사 보기

기존 AML/KYC에 체인아날리시스의 보안 솔루션 추가, 더 높은 보안으로 거래 지원

 

도브 월렛이 체인널리시스와 계약을 체결하고 보안 솔루션을 도입해 KYC/AML 문제를 해결한다.

 

가상자산 거래소 도브 월렛(Dove Wallet)이 디지털 포렌식 전문 기업 체인아날리시스(Chainalysis)의 보안 솔루션을 도입한다.

 

도입하는 솔루션은 블록체인 거래 모니터링, 거래내역 분석, KYT(Know Your Transaction)/리액터 보안솔루션으로, 기존의 AML(Anti-Money Laundering)과 고객신원확인(KYC) 솔루션에 추가적인 보안수준을 더해 불법 자금세탁 및 사이버 범죄에 대응하는 컴플라이언스 기준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체인아날리시스는 디지털 자산 거래에 대한 보안과 거래 패턴을 분석해 이상 거래 확인 및 추적 등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포렌식 전문 기업이다.

 

도브 월렛은 가상자산 채굴풀인 마이닝풀 허브(Mining Pool Hub)를 운영하는 차일들리가 개발한  비둘기 지갑에서 거래 기능을 더하면서 시작된 가상자산 거래소다.

 

제이슨 본즈(Jason Bonds) 체인널리시스 영업최고책임자는 “한국을 비롯,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자산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요건들이 한층 엄격해지고 있디. 체인널리시스의 자금세탁방지 보안솔루션을 통해 전세계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비둘기 지갑의 적법하고 안정적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김은태 차일들리 대표는 “이번 체인널리시스 솔루션 도입을 계기로 강력한 컴플라이언스 준수 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비둘기 지갑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선 고객은 물론 여러 이해 관계자들의 신뢰 확보가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안전한 거래환경 제공에 필요한 기술과 정책 도입을 우선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