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핫피플] 말레이시아 3대 부호, 6조원 재산 포기 승려되다

말레이시아 3대 부호 아난다 크리슈난 아들 20년째 승려 생활 '현대판 싯다르타'

 

"그는 '현대판 싯다르타'로 불릴 만하다."

 

말레이시아 재벌 2세가 6조 원 가량의 재산을 포기하고 승려의 삶을 선택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달 21일 홍콩 매체인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태국에서 20년 넘게 승려 생활 중인 벤 아잔 시리파뇨 스님은 말레이시아 3대 부호 아난다 크리슈난의 외아들로 밝혀졌다.

 

글로벌 경제잡지인 포브스에 따르면 아난다 크리슈난의 자산은 53억 달러(약 6조 3500억원)에 달한다. 그는 시리파뇨 외에도 두 명의 딸을 두고 있다.

 

SCMP에 따르면 시리파뇨는 18세에 수도생활을 시작했다. 18살 때 태국 출신의 어머니 가족을 만나기 위해 태국을 방문한 그는 당시 방문한 태국의 사찰에서 수도승의 삶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는 현재 20년 넘게 승려 생활을 하고 있으며, 태국의 다오덤(DtaoDum) 숲에 위치한 수도원에서 수도원장을 맡고 있다.

 

시리파뇨 스님은 영국 런던에서 어린 시절을 보내며 교육을 받았다. 그가 어릴 적부터 다양한 문화권을 접하며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비교적 쉽게 불교 수련 생활을 받아들일 수 있었다. 또한 시리파뇨 스님은 영어와 태국어를 포함하여 8개 국어가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다.

 

수행의 길을 위하여 속세를 등졌지만 가족의 연은 끊어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진다. 시리파뇨 스님은 종종 아버지를 만나며, 2017년에는 이탈리아에 있는 아버지를 만나기 위해 크리슈난 소유의 전용기에 올라탄 모습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SCMP는 '영적인 삶을 위해 부를 포기한 시리파뇨를 '현대판 싯다르타'라고 칭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