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캄보디아 간 KB국민카드, 캄퐁톰 지역 어린이 '꿈 도우미'

ESG 경영과 더불어 장학금 1억 2000만원-전래동화 팝업북’ 500권도 전달

 

"캄보디아 캄퐁톰 지역 어린이에게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

 

KB국민카드는 19일 캄보디아 현지 법인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사회를 위한 책임경영 내재화’를 목표로 진행한 사회공헌 활동의 성공 경험이 바탕이 되었다. 

 

KB국민카드는 캄보디아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태국 등 주요 해외 진출 국가의 아동·청소년 복지 향상과 교육 지원을 위한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앞서 국민카드는 지난 17일 캄보디아 캄퐁톰(Kampong Thom)에서 현지 법인 ‘KB대한특수은행(KB Daehan Specialized Bank)’과 함께 장학금 지원 및 지역 인프라 개선을 위한 후원금 1억2000만원을 전달했다.

 

지원금은 학생 장학 사업, 농업 기술 교육 사업, 도로 개보수, 태양광 전등 설치, 워터펌프 설치 등에 쓰여진다.

 

또 후원금 전달과 별도로 임직원들이 재능 기부 활동을 통해 만든 청소년 금융·경제 교육 도서 ‘KB전래동화 팝업북’ 500권도 전달했다.

 

팝업북은 현지 아동과 청소년들이 친숙한 캄보디아 전래 동화를 활용해 저축의 필요성과 합리적인 소비 생활 필요성을 소개하는 등 경제와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국민카드는 2017년부터 캄보디아에 임직원과 고객이 기증한 의류와 학용품 등 물품을 담은 ‘나눔 상자’를 정기적으로 제작해 현재까지 2000 상자를 전달했다. 지난해 말에는 캄보디아 현지 사회적 기업과 업무 협약을 맺고 폐기물을 패션 용품으로 재활용하는 공익 사업도 지원한 바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이번 후원이 캄보디아 캄퐁톰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교육의 질을 높이고 지역 주민들의 생활 여건 개선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진출해 있는 나라의 소외된 이웃을 보살피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할 수 있도록 현지 상황에 최적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해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