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선 HS EDU 대표, ‘제2대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회장 선출

지난해 12월 15일 비상총회서 선출, 하노이-다낭-호치민 지회 구성

 

제2대 재베트남 대한체육회장에 한인상공인연합회인 코참 부회장이자 HS EDU 대표인 홍선 대표가 선출되었다.

 

재베트남 대한체육회(회장 권한대행 손민창)는 지난해 12월 15일, 비대면 임시총회를 갖고 홍선 현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기획조정 본부장을 제 2대 재베트남 대한체육회장으로 선출했다.

 

재베트남 대한체육회는 2018년 3월 하노이-다낭-호치민 등 지회 3곳과 경기종목 4개 단체(축구, 태권도, 골프, 검도)로 구성되어 정식 출범했다.

 

홍선 신임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저를 믿고 지지와 성원을 해주신 재베트남 대한체육회 선거인단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베트남에 계신 모든 한인체육인들이 땀으로 하나로 뭉칠수 있는 존경받고 사랑받는 재베트남 대한체육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홍선 신임회장은 2014~2017년까지 하노이 한인회 체육동호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하노이 한인 체육계 발전에 소임을 다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홍선 신임회장은 임기 2년동안 체육회 활동 기금 조성, 교민체육대회 확대, 한국학생들의 전문체육활동 지원, 종목별 다양한 체육대회 유치, 전문체육인들의 베트남 진출 협조에 힘쓸 계획이다.

 

관련기사

포토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