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엣젯 항공, ‘헬로 베트남' 관광청 로고’ 새기고 하늘길 누빈다

A320 및 A321 항공기에 이어 A330 도입, '헬로 베트남' 이착륙 노래서 ‘관광홍보’ 상징 우뚝

 

 

베트남 관광홍보 임무를 수행하는 비엣젯 항공기 A330이 비행을 시작했다.

 

비엣젯 항공이 베트남 관광청과의 후원 계약의 일환으로, 새로운 광동체 항공기인 A330을 도입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이 항공기는 베트남 관광 홍보라는 임무를 수행하는 비엣젯의 최신 항공기다. VN-A814로 등록된 A330은 7월 12일 첫 비행을 시작했다.

 

이전에도 비엣젯은 베트남 관광청과 호찌민시 관광청의 상징이 새겨진 A320 및 A321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었다.

 

새롭게 도입된 A330은 베트남 관광의 상징인 “베트남- 시대를 초월한 매력”을 특징으로 한다. 베트남의 풍부한 문화와 관광을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홍보하는 상징 역할을 수행한다.

 

국내선과 국제선을 모두 비행할 예정인 이 항공기는 비엣젯 항공이 이전에 운항한 A320과 A321 이후로 베트남의 관광 진흥을 위해 도입된 최신 항공기이다.

 

 

A330은 “안녕 베트남”이라는 슬로건과 빨간색과 노란색, 베트남 국기의 색상으로 장식되어 있다. A330이 베트남 관광의 상징이자 베트남 관광 진흥의 포부라는 뜻이다.

 

현재 비엣젯 항공은 총 7대의 A330을 운영 중이며, 2023년 내에 A330 광동체 항공기 9대를 포함한 총 87대의 항공기를 운항할 계획이다.

 

A330 항공기는 한국,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중국, 일본, 인도, 카자흐스탄, 호주 등 전 세계를 운항한다.

 

비엣젯 항공은 “베트남 국기 색상과 관광 홍보 심볼 및 환경 보호에 대한 메시지, ‘내 조국을 사랑한다’라는 슬로건 등이 담긴 ‘헬로 베트남’ 노래의 멜로디는 비엣젯으로 비행하는 승객들에게 익숙해졌다”며 “베트남을 세계에 알리며 외국인들에게 모두를 환영하는 친절한 베트남을 소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엣젯 항공의 한국-베트남 노선은?

 

서울에서 하노이, 호치민시, 다낭, 하이퐁, 나짱, 푸꾸옥, 달랏, 칸토 등 8개 지역으로 운항하고 있다. 부산에서 하노이, 호치민시, 다낭, 낭트 등 4개 지역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다낭 노선은 지난달 1일부터, 부산-달랏 노선은 지난 13일부터 재개되었다.

관련기사

포토리뷰